진심을 담아서 참

맛깔소식

맛깔참죽 소식

최저시급 1만원 시대! 이제 창업은 인건비 절감시스템이 해법으로

관리자 2018 .08 .14 2895

최저시급 8350원으로 온통 시끄럽다. 실질 부담으로 따지면 이미 1만원을 넘기는 셈이다.

 

게다가 치솟는 식재료와 최저시급이 반영된 각종 공산물가격과 관리비용의 인상과 또 임대료 부담까지 이래저래 창업자들에게는 비상상황이다.

 

그나마 수익을 위해 창업자가 통제할수 있는 변수는 바로 인건비다. 바로 인건비 절감시스템이 수익성있게 운영하는 해결방법인 셈이다.

 

이 인건비절감 위해 가족경영 또 소규모 창업등의 방법이나 또 무인주문기나 조리효율화 시스템 등으로 인력절감을 추구해가고 있다.

 

죽 프랜차이즈 맛깔참죽은 조리효율화 시스템을 위해 죽을 자동으로 저어주는 <죽메이드 시스템>을 개발 적용하고 있다.

 

자동으로 죽을 저어주는 <죽메이드시스템>으로 사람이 일일이 손으로 저어주지 않아 죽을 조리하고 인력을 절감시켜 준다.

 

맛깔참죽 이상화 대표는 죽메이드는 쉽게 죽조리하고 인력도 절감해주고 또 골고루 잘 저어주니까 죽맛도 좋아지는 일석삼조 기계라고 소개하고 있다. 요즘처럼 치솟는 인건비는 팔아도 헛장사하는데 맛깔참죽은 이 <죽메이드>가 효자라고 말한다. 이 때문에 평균 5년이상 운영하는 장수창업을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또 발명특허까지 받아서 맛깔참죽만의 독점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전국의 130여 맛깔참죽 죽집 매장은 이 죽메이드 덕분으로 1~2명만의 운영인력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같은 매출이라도 수익성있게 운영하고 있다. 또 점주 혼자서도 운영하도록 최근 원팩시스템의 조리 방법 개발로 사람쓰지 않고도 운영하거나 10평전후의 작은 매장에서도 창업할수 있도록 하였다. 이 때문에 평균 5년이상 운영하는 장수창업을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창업자가 인건비절감 시스템으로 성공창업을 위해 맛깔참죽 죽전문점에서는 실제 창업자가 안심하고 창업하도록 “딱 한그릇만 만들어봐도!”죽메이드 체험행사를 한다.죽메이드 체험에서는 창업자가 죽메이드로 죽도 조리해보고 맛도 보고 또 전체적인 운영과 노하우 교육도 받는다.

 

아울러 죽메이드 체험후 창업자에게는 예상매출시뮬레이션 컨설팅이나 별도의 창업특전도 제공하며 시간이 바쁘거나 먼 지방 창업자에게는 인건비 절감 창업비법 동영상을 먼저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