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을 담아서 참

맛깔소식

맛깔참죽 소식

"우리 맛깔참죽은 올해 세운 목표를 100% 달성합니다. "

관리자 2018 .03 .04 2849

"우리 맛깔참죽은 올해 세운 목표를 100% 달성합니다. "



 

 

지인과의 식사 만남에서 올해 세운 목표를 100% 달성한다고 자신 있게 말했더니 의아해하면서도 부러워했다. 

목표를 무척 낮춰 잡았기 때문에 쉽게 100% 달성할 수 있다고 자신하나? 아니다. 

맛깔참죽은 작년보다 30% 이상 매출을 늘려서 어느 해보다도 높은 목표를 잡았다. 

 

올해 해야 할 일과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얼마의 매출을 올려야 할까 하고 잡았더니, 

작년보다 대폭 올라간 맛깔참죽의 매출 목표가 세워졌다. 

보통은 올해의 경제 및 업계 동향, 우리의 여건 등을 감안해서 잡지만, 이렇게 세우는 계획은 항상 움츠러들 수밖에 없었다. 

매년 불경기 및 불투명한 미래 상황에서 목표를 높여 잡기가 쉽지 않았다. 

또 높여 잡으면 과연 달성할 수 있을까, 달성하지 못하면 어떻게 하냐 하는 두려움과 부담감 때문에 높여 잡을 수가 없었다. 

 

올해는 욕심껏 하고 싶은 일을 하자는 의지를 반영해 의욕적인 매출 목표를 세웠다. 

그리고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실행계획을 세워 바로바로 실행키로 했다. 

또 목표가 높다 보니 이를 달성하기 위해 실행 노력도 적극적이고 진취적일 수밖에 없다. 

이렇게 매일 매주 실행하고 그 성과를 만들어내기로 했다.

그러나 그 결과로 성과가 미흡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바로 실행계획을 수정해서 다시 실행키로 했다. 

즉 높은 목표의 달성을 위한 실행계획을 세우고 실행해서 성과를 만들어내며, 

혹시 그 성과가 미흡하면 수정해서 다시 실행하다 보면 목표를 달성할 수밖에 없다. 

 

인디언들의 기우제에서는 기도한 대로 100% 비가 온다고 한다. 

왜냐하면 비가 올 때가지 기우제를 드리기 때문이다. 

우리도 목표를 달성할 때가지 실행하고 하니까 달성할 수밖에 없다. 

이렇게 일하다 보면 결과를 얻어낼 것이며, 만에 하나 그 성과가 미흡하더라도 큰 목표의 언저리에 근접할 것이다. 

 

그래도 우리 맛깔참죽은 큰 목표의 언저리 근처에 머무르지 않고 자신 있게 100% 목표를 달성한다. 

왜인가? 만약 올해 말이라는 한정된 시간에 달성해야 하는 목표에 미달하게 되면 세운 목표를 사전에 수정해야 달성한다. 

그래서 결국 연말 목표는 100% 달성한다고 자신하는 것이다. 

 

이렇게 목표에 대한 자신감이 있으니 목표 달성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감이 없다. 

이에 따라 계획과 실행이 적극적 및 도전적으로 변하는 저자와 우리 직원들의 모습을 발견한다. 

 

이와 같이 사장님의 가게도 '하루 100그릇, 월 3,000만 원 매출' 등 크게 목표를 세우고 100% 달성하기 위해 실행계획을 세워 꼭 목표를 달성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