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을 담아서 참

맛깔소식

맛깔참죽 소식

우수프랜차이즈 브랜드 맛깔참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표창

관리자 2018 .01 .15 5771

 

 

 

 

프랜차이즈 죽전문점 브랜드 ‘맛깔참죽’이 지난 연말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장관상 표창을 받아 2017년을 영광스러운 한해로 마무리했다.
지난 12월 2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는 ‘2017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이 진행되었다.

여기에서 맛깔참죽은 우수프랜차이즈 지정과 동시에 ‘프랜차이즈 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바가 큼’을 인정받아 별도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까지 수상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는 국내 30여개의 우수프랜차이즈 브랜드 중에서도 엄선되어 표창 받은 것이기에 그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


더욱이 지난 2016년에 이어 다시한번 우수프랜차이즈 최고 등급인 1등급에 2년 연속 지정됨은 물론,
2014년~2017년까지 국내 죽전문점으로는 유일하게 4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되었는데 어떻게 보면 14년 브랜드 업력의 당연한 결과라 할만하다.

맛깔참죽은 2003년도에 런칭한 브랜드로써 벌써 15년차에 들어선 국내에 흔하지 않은 장수 브랜드다.
성장만능주의로 외형만 키우는 브랜드들이 그동안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얼마 못 버티고 소멸하는 국내의 불확실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맛깔참죽처럼 안정적으로 내실 있게 다져온 브랜드는 결코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무엇보다 장관상을 표창하면서 계속해서 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받는 이유가 어디에 있는지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오늘 내 몸에 힐링 한그릇’을 슬로건으로 맛깔참죽이 14년을 이어온 강점은 과연 무엇일까?

브랜드 수준평가 심사원들을 비롯해 전문가들은 왜 맛깔참죽에 후한 점수를 준 것일까?

 

맛깔참죽은 기본적으로 죽재료에서부터 질적으로 다르다.
화학조미료 MSG가 들어있지 않는 자연육수, 쌀눈이 살아있는 쌀눈쌀, 청정해역의 100% 완도산 전복, 친환경쌀 안심이유식 등은 동종 업계 최초로 가맹점에 적용한 차별 전략이다.

더욱이 청정신안의 먹는 보석 ‘함초소금’을 사용하기까지 재료에서 만큼은 건강한 죽을 고집해왔기에 맛깔참죽의 고객은 오늘도 죽 한 그릇으로 힐링을 경험하며 만족해한다.


하지만 가맹점주가 만족하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상품도 팔릴 수가 없는 법이다.

이에 본사는 가맹점의 힘든 주방 노동력과 인건비를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적용해왔다.

자동죽 조리기 ‘죽메이드(발명특허 제10-0648522호)’ 설비와 ‘죽재료의 메뉴별 원팩화 공급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적용하여 가맹점주의 만족은 물론,

음식점 초보 창업자도 전문가처럼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바꿔놓은 것이다. 


맛깔참죽 이상화 대표는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전국 140여 가맹점주들과의 상생을 도모해왔다.
지난 14년동안 ‘3無 정책’(無로열티, 無시설강요, 無강제폐점)을 고수하며, 본사의 이익을 줄이더라도 가족이 된 점주와의 win-win 전략을 일관되게 주창하여 프랜차이즈 산업에서 표본이 되고자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고,

이는 고스란히 가맹점주의 만족과 높은 충성도로 이어졌다. 

 

맛깔참죽은 저절로 장수 브랜드가 된 것이 아니다.
‘죽’이라는 상품의 좋은 아이템을 바탕으로 가맹점주의 입장에서 끊임없는 시스템의 변화와 각고의 혁신이 있었기에 지금의 저력있는 브랜드로 성장해온 것은 아닐까? 
그래서 2018년을 이미 시작한 지금...
‘죽 한 그릇에 힐링 할 수 있는 소비자’와 ‘본사를 믿고 만족하는 가맹점주’ 때문에라도 맛깔참죽의 위대한 업력은 올해도 지속될 것임을 자신 있게 장담해본다.
이에 본사는 4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은 물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표창을 기념하여 2018년 2월까지 맛깔참죽을 계약한 창업자 중에서 선착순 5명에 한하여 가맹개설비용에서 500만원을 지원해주는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전국 어디서나 신청만 하면 찾아가서 창업자가 원하는 상권에 대한 맞춤형 상권분석 브리핑, 죽전문점 운영 전략 등을 무료로 상담해주기 때문에 창업을 생각한다면 꼭 신청해서 도움을 받길 권한다.
해당 이벤트와 상권분석 신청은 홈페이지(www.yesjuk.com) 및 전화(☎1599-6210)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