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을 담아서 참

맛깔소식

맛깔참죽 소식

[책 출간] 잘되는 가게 안되는 가게 - 맛깔참죽 송파 가락점 성공사례 소개

관리자 2017 .04 .28 3318

 

국내 창업시장에서 저명한 컨설팅 전문가로 오랫동안 활동해온 김갑용 소장과 박민구 소장이 공동 집필한

잘되는 가게, 안되는 가게(40~50대 실패하지 않는 창업 노하우)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창업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현실감 있고 매우 유익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기에

많은 예비창업자분들이 반드시 읽어보셔야할 필독서라 생각합니다.

 

 

 

책 내용 속에 우리 맛깔참죽 "송파 가락점"이 성공사례로 게재 되어

그 내용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성공사례
 
먹기도 좋고 몸에 좋은 맛있는 죽이 창업시장에서 인기를 끈 지도 어언 10여년이 훌쩍 지나갔다. 세월이 가면 모든 것이 잊혀지듯 창업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꾸준히 매장을 늘리고 있는 웰빙죽전문점 맛깔참죽은 입지의 불리함을 이겨낸 성공사례로 꼽을만 하다.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ㅂ죽과는 달리 맛깔참죽은 후발주자라는 이유 때문에 창업을 희망하는 점주들의 점포가 그리 우수한 편이 아니다. 그래서 사업초기만 해도 고전한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죽을 대신 쒀주는 죽메이드를 개발한 이후부터는 사정이 달라졌다.
 
일정한 속도로 사람 대신에 죽을 쑤기 때문에 죽맛이 좋아졌을 뿐만 아니라 한사람의 주방인력을 절감하는 효과까지 얻었고, 사람이 직접 죽을 쑤다 보면 다른 일을 동시에 하기 어려워 다른 메뉴를 취급할 여유가 없었는데 이제는 곁들임메뉴나 식사메뉴도 함께 팔 수 있어서 13조의 효자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해 내고 있다.
 
서울 가락시장역 주변에서 맛깔참죽을 10년째 운영하고 있는 양미란 사장은 요즘 죽메이드 때문에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브랜드가 열세인데다 입지조건도 좋지 않아서 걱정이 많았는데 요즘은 아무리 손님이 한꺼번에 많이 몰려도 죽메이드 때문에 척척 음식이 나가기 때문에 손님들 반응도 좋고 주방 식구들도 일이 편해서 앞으로도 그만둘 생각이 전혀 없다고 한다.
 
10평 남짓한 조그만 죽집에서 월 매출 2,000만원을 훌쩍 넘길 정도로 이제는 성공을 이야기할 수준이지만 항상 죽을 파는 마음은 돈벌이가 아니라 아픈 손님들의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정성이 제일 중요하다고 겸손함을 잃지 않는다.
 
원래 죽집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변에 큰 병원이 있거나 조그마한 병의원이 많이 몰려 있는 다운타운이나 중대형 아파트단지 상가가 유리한데, 맛깔참죽 가락점은 오피스지역이어서 주변에 주택가나 병원환자를 찾아보기가 어렵다. 기껏해야 점심 직장인 수요가 대부분인데 이마져도 다른 죽집에서는 죽을 조리하는데 최소 10분 정도 걸리니 손님이 들어와도 그냥 나가기 일쑤였을 텐데 죽메이드 덕분에 손님이 아무리 많아도, 다른 메뉴를 함께 주문해도 걱정이 없다고 한다. 
 
이제는 어느 정도 자리도 잡았고 죽집에 대한 성공확신이 있어서 주변에서 조금 더 좋은 자리로 점포를 옮기라고 하지만 양사장은 단연코 거절한다. “원래 죽집은 몸이 아프든 속이 아파서 오시는 분이 대부분이입니다. 그래서 자리가 굳이 좋을 필요는 없어요. 하물며 죽메이드처럼 인건비가 절감되기 때문에 매출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입니다. 결국 얼마나 좋은 자리에서 장사를 하느냐 보다 얼마나 오래 버티느냐가 중요합니다.” 
 

맛깔참죽 가락점 양사장의 경우처럼 결국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다른 매장보다 매출이 월등히 높거나 아니면 마진이 좋아야 살아남을 수 있다. 또한 어떤 상품을 취급하느냐에 따라서 입지에 대한 부담이 다르기 때문에 너도 나도 좋은 자리를 차지할 필요가 없다. 죽집처럼 목적성이 강하다면 차라리 조금은 입지조건이 떨어져도 크게 손해볼 장사는 아니다. 차라리 입지조건 보다는 직접 고객에 해당하는 병원 손님이나 배후인구가 탄탄한 곳이 유리하다는 비결을 가락점 양사장은 10년차 배테랑은 몸소 느끼고 있는 셈이다. 

 


 

 

벌써 죽집창업을 하신지 10년이 되신 가락점!!

손님에게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항상 노력하고 계시며,

까다로운 재료관리와 변함없는 한결같은 레시피로 멋진 맛을 내주고 계시는 점주님이시랍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도록 맛깔참죽 가락점 화이팅!!

모든 가맹점 점주님들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