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내몸에 힐링 한그릇

맛깔소식

맛깔참죽 소식

[2015-08-14] 맛깔참죽, 우수프랜차이즈 선정.. ‘죽메이드 각광’ 수익률↑

관리자 2017 .04 .27 631

맛깔(대표 이상화)은 자사가 운영하는 죽 전문 브랜드 ‘맛깔참죽’이 최근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맛깔참죽, 우수프랜차이즈 선정.. ‘죽메이드 각광’ 수익률↑
이상화 맛깔 대표(왼쪽)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맛깔참죽

우수프랜차이즈는 소상공인시장진흥원과 중소기업청이 주관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맛깔참죽’을 포함해 17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전문 심사위원단은 △가맹본부 특성 △시스템 성과 △가맹점 사업자 특성 △계약 특성 △시스템 운영 △관계 특성 등의 항목을 평가했다.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시스템 구축을 위한 컨설팅 등을 지원받는다. 가맹점주들의 경우 자금 지원 혜택을 볼 수 있다. 3.79%의 저금리로 최대 7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특히 맛깔참죽은 ‘죽메이드’로 인기를 얻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죽메이드는 자동 죽 조리기로, 인건비를 절감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가맹점주 입장에선 인력을 줄일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죽메이드를 사용하면 혼자서도 매장을 운영할 수 있어 수익률을 높이는 데 제격이다.

맛깔 관계자는 “맛깔참죽은 ‘참 좋은 죽집’ ‘참 좋은 죽’이란 타이틀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브랜드”라며 “고객들에게 맛으로 인정받는 프랜차이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맛깔참죽은 이번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을 기념해 신규 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2015년 신규 창업자에 한해 맞춤 마케팅 컨설팅과 화재보험 및 음식물 보상 책임보험을 1년간 지원하는 행사다. 자세한 내용은 맛깔참죽 홈페이지(www.yesju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