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내몸에 힐링 한그릇

맛깔소식

맛깔참죽 소식

[2015-08-14] 여성창업자들이 선호하는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 '맛깔참죽'

관리자 2017 .04 .27 605

창업인구가 매년 증가하면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도 활성화되고 있다. 독립창업에 비해 운영이 수월한 프랜차이즈 창업은 본사의 역량과 지원에 따라 매출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브랜드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맛깔참죽
맛깔참죽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은 여성창업자들도 크게 선호하는 편이다. 사회경험이 많지 않은 여성창업자들은 본사의 탄탄한 지원이 뒷받침되고, 영업이나 매출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안정적인 매출이 나오는 업종과 브랜드로 몰리고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전문가들은 브랜드를 선택할 때 고수익보다는 안정성에 주목하라고 조언한다. 최근에는 생계형 창업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지나치게 유행을 타는 아이템을 지양하고, 사계절 고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죽전문점 ‘맛깔참죽(www.yesjuk.com)’도 여성창업자들이 선호하는 안정적인 죽집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웰빙슬로우푸드의 대명사인 죽요리전문점으로, 간편한 운영과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해 여성가맹점주들의 비중이 높은 브랜드다.

‘맛깔참죽’이 여성창업자들을 사로잡은 또 다른 이유는 엄마의 마음으로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운영 철학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 최초로 화학조미료(MSG)를 전혀 첨가하지 않고, 완도산 신선 전복과 친환경 특화쌀 등 좋은 재료만 엄선해 죽을 만든다.

이와 함께, 장기간을 요하는 죽요리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자동조리 시스템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 ‘맛깔참죽’의 특허받은 자동조리시스템 ‘죽메이드’는 간편하고 쉽게 죽을 만들 수 있어서 초보자나 요리초보도 충분히 웰메이드 죽을 요리할 수 있다.

‘맛깔참죽’은 죽집 창업에 경험이 없거나 창업 초보자들을 위한 ‘6개월 활성화 프로그램’을 도입해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오픈 후 초기 3개월간은 온라인과 모바일 홍보를 본사가 대행하며 해당지역 포털지도 광고 1위노출, 시식 체험단 입소문마케팅, 포털사이트 블로그와 홈페이지에 매장 홍보를 진행한다.

이후 3개월 동안은 각 매장별 특성에 따른 맞춤 전략을 수립해 문제점을 진단하고 지역고객을 분석해 가맹점주와의 협의 후 매장 활성화 대책을 진행하게 된다.

‘맛깔참죽’의 관계자는 “여성창업자들은 영업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서 마케팅을 지원하고, 초간편 조리 시스템을 적용하게 됐다”며 “손쉬운 운영과 본사의 탄탄한 지원으로 인해 가맹점이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다”고 밝혔다.

상담문의는 전화 혹은 홈페이지로 언제든지 가능하다.